굿바이 싱글(2016) 코미디 영화, 감동적인 가족 영화
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굿바이 싱글(2016) 코미디 영화, 감동적인 가족 영화

by 수오리 2021. 10. 28.
반응형

반응형

 

제목: 굿바이 싱글

개봉: 2016년 06월 29일

감독: 김태곤

출연: 김혜수, 마동석, 김현수, 김용건, 서현진, 곽시양, 황미영 외

 

쓸쓸한 톱배우의 인생

주연(김혜수)은 하락세인 톱스타이자 독거 스타로 유명한 여배우입니다. 시상식에 초대받았지만 입술 필러 부작용으로 인해 붓기가 심해서 참석하지 못했습니다. 연하의 남자친구 지훈(곽시양)이 있지만, 사실 여대생과 바람을 피우고 있었고 배신을 당했습니다. 지훈을 찾아가지만 그 집에서 함께 나온 여대생과 지훈을 보았고, 여자의 목에서 자신이 준 목걸이를 보고 배신감을 느끼고 돌아왔습니다. 주연은 자신의 스타일리스트 평구(마동석)의 집을 들려 평구의 아들이 자신을 잘 따르는 것에 좋아했지만, 평구의 아내가 오자 엄마한테 달려가는 평구의 아들에게 서운함을 느꼈습니다. 그렇게 주연은 진정한 자신의 편인 아이를 낳기로 결심했습니다.

진짜 내 편이 생겼으면

입양센터를 찾아간 주연이 원하는 조건을 얘기하지만 자격 미달로 입양을 하지 못했고, 직접 아이를 낳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친한 동생이 운영하는 산부인과를 들린 주연은 폐경이라는 소식을 듣고 절망했습니다. 그러다 엘리베이터에서 주변 사람들에게 무시를 당하는 단지(김현수)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단지는 의도치 않은 임신으로 힘들어하던 중학생이었습니다. 단지는 임신 중절수술을 원했지만, 주연이 아이를 낳기만 하면 자신이 다 키우겠다고 설득했습니다. 미술이 하고 싶었던 단지는 자신을 지원해 줄 수 있는 주연의 뜻에 따르기로 했습니다. 단지는 계약금 5백만 원과 1억 원을 달라고 하며, 단지는 주연의 집에서 함께 살게 되었습니다.

단지와 가족이 되다.

단지와 주연은 본격적으로 태교를 시작했습니다. 몸에 좋은 음식과 아나운서의 좋은 목소리를 듣고, 함께 요가도 하며 열심히 태교를 했습니다. 그렇게 평화로운 나날들이 계속되었습니다. 주연은 자신이 캐스팅된 드라마 '신사임당'의 대본 리딩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곳에는 자신을 배신한 전 남자친구 지훈도 있었습니다. 주연은 자신이 주인공인 줄 알았지만 알고 보니 조연이었고, 너무 부끄러워서 자리를 떠났습니다. 주연이 방에 들어가서 나오지 않자 걱정이 된 단지는 주연의 방으로 들어갔습니다. 술에 취한 주연의 기분을 풀어주며 지훈에게 복수를 하라고 제안했습니다. 복수심에 불탄 주연은 자신의 임신 사실을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예상보다 주연의 깜짝 발표는 긍정적이었고, 임산부와 아기 관련 광고들이 많이 들어왔습니다. 드라마 '신사임당'의 주인공도 주연으로 교체되고,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 주연의 아이 아빠가 지훈이라고 폭로했습니다. 지훈은 한순간에 드라마에서도 퇴출되고, 이미지가 회복할 수 없을 정도로 나빠졌습니다. 승승장구하던 주연은 너무 바빠서 단지에게 점점 신경을 못쓰게 되었습니다. 

 

결국 모든 것이 밝혀지다.

지훈은 자신의 이미지 회복을 위해 주연을 찾아갔고, 그곳에서 임신한 단지를 만났습니다. 지훈은 주연이 임신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단지는 자신의 언니와 언니의 남자친구에게 모든 사실을 들켰고, 단지의 언니와 언니의 남자친구는 단지를 주연의 소속사로 데리고 가서 돈을 달라고 협박을 했습니다. 지훈은 주연의 비밀을 공개했고, 주연은 최악의 상황을 맞이했습니다. 주변 사람들과 인기, 돈 모두 잃고 주연에게 남은 것은 없었습니다. 주연은 마지막으로 공식 사과 기자회견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던 중 단지가 보호시설에 있다는 소식을 알게 된 주연은 단지에게 사과를 하기 위해 기자회견을 뒤로 미루고 단지에게 향했습니다. 단지는 미술대회에 참가하려 했지만 임신했다는 것 때문에 입장을 거부당했습니다. 주연은 그런 단지를 보고 부당한 대우에 맞서며 눈물을 흘렸고, 단지는 무사히 대회에 참가할 수 있었습니다. 대회 도중 진통을 느낀 단지는 병원으로 실려갔고, 건강한 아이를 낳게 되었습니다. 주연은 독립영화를 찍으며 배우로서의 삶을 이어가고 단지와 함께 아이를 키우며 새로운 가족이 되었습니다.

총평, 가족의 여러 가지 형태를 다룬 감동적인 영화

10대 미혼모와 그녀의 아이를 원하는 톱스타에 대한 내용을 다룬 영화입니다. 다소 자극적일 수 있는 주제를 따뜻하고 감동적으로 풀어나간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가볍게 볼 수 있는 영화로 추천드립니다. 영화 '굿바이 싱글'리뷰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